뷰페이지

필워크, 미국 영양제 시장 정보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 론칭

필워크, 미국 영양제 시장 정보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 론칭

입력 2023-01-13 15:05
업데이트 2023-01-13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의 정보와 전문가 상담 제공

지난해 기준 미국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70조 원에 이르고, 글로벌 시장은 240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반영하듯 미국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필워크 제공
필워크 제공
문제는 시장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도 소비자의 구매 패턴은 여전히 구시대적이고, 불편하다는 점이다. ’Agro-Fisheries Trade Corp’의 소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구매자의 55%가 정보 탐색에 불편을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건강기능식품 구매 시 신뢰할 만한 정보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건강기능식품 포털 검색 시 상위에 노출되는 정보들은 대부분 광고성으로, 구매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어렵다. 상당수 구매자들은 제품 검색에 피로감을 느끼기 쉽고, 지인 추천에 의존하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구입했다가 버려지는 영양제들도 상당수다. 환경 파괴라는 측면에서도 결코 바람직하지 않은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주식회사 필워크(PillWork)가 전 세계 모든 건강기능식품의 객관적 정보를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는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국내외의 각종 포털 및 판매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의 정보를 일원화해 제공한다.

광고성이 없어 신뢰할 수 있고, 제품 검색에 따른 피로감도 줄어든다. 신뢰성 있는 랭킹이 제공되고 제품별 약사 리뷰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약사 상담과 AI(인공지능) 기반 개인별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어 나에게 맞는 제품을 정확히 찾을 수 있다.

이밖에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구독 및 마켓플레이스 최저가 구매까지 가능해 합리적인 건강기능식품 구입이 가능하다.

필워크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과 영양제를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트업 기업인 필워크는 올해 미국 론칭을 계획 중이며, 미국 현지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출원해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하며 글로벌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