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 유산균 락토핏 신제품 26일 론칭…‘락토핏 로얄’ 이마트 트레이더스 단독 출시

국민 유산균 락토핏 신제품 26일 론칭…‘락토핏 로얄’ 이마트 트레이더스 단독 출시

입력 2023-06-27 10:06
업데이트 2023-06-27 1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종근당건강 제공
종근당건강 제공
국민유산균 브랜드 락토핏의 신제품 ‘락토핏 로얄’이 지난 26일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단독으로 출시됐다.

종근당건강 락토핏은 국내 유산균 시장 리딩 브랜드를 넘어 타 국민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섭취율과 구매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1초에 1통씩 판매됐다.

락토핏 로얄은 프롤린 공법에 실크피브로인 공법을 더한 이중 특허 공법이 특징으로, 유산균의 생존 및 유산균이 장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장내 정착력을 향상시켰다.

프롤린 공법은 식물과 미생물이 환경적인 스트레스 요인을 겪을 때 프롤린을 생산하고 축적해 자신을 보호하는 것에 착안해 개발된 공법이다. 유산균 균주 자체의 코어를 강화해 내산성과 내담즙성, 안정성 등을 향상시켜주는 기술이다.

또 80년 전통 발효 전문 기업 종근당 그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구 개발된 특허 공법인 실크피브로인은 생 누에고치로부터 추출한 성분으로, 누에가 외부 환경으로부터 제 몸을 보호하기 위해 실을 방출해 몸 둘레를 감싸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다. 이 공법은 유익균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증가시켜 주며, SCI급 논문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중 특허 공법과 더불어 장 위치별 서식하는 균의 특성을 고려한 배합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락토핏만의 핵심 균주 조합 LACTO-5X 포뮬러, 다양한 균주 섭취를 위한 8속 10종 유산균이 적용돼 평상시 유산균 제품의 보장 균수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락토핏 로얄은 이마트 전국 트레이더스 매장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