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솔의눈, 누가 사먹나 했더니… ‘호불호甲’ 음료의 大반전

솔의눈, 누가 사먹나 했더니… ‘호불호甲’ 음료의 大반전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3-06-27 12:19
업데이트 2023-06-27 12: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년 대비 판매량 70% 급증
“가성비 좋은 칵테일 베이스”


이미지 확대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 제공
국내 음료 시장에서 ‘호불호 끝판왕’으로 불리던 솔의눈이 지난해 판매량이 급증하며 ‘전성기’를 맞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500㎖ 페트 출시와 소주 칵테일 인기에 힘입어 솔의눈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7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솔의눈은 지난해 2500만캔(240㎖ 캔 환산 기준)이 판매됐다. 2021년 이전까지만 해도 매년 약 1500만캔씩 판매됐지만, 지난해 갑자기 인기가 급상승한 것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솔의눈을 섞은 소주 칵테일이 인기를 끈 것이 이 같은 판매량 급증의 이유 중 하나로 보고 있다.

코로나19 펜데믹을 거치면서 혼술·홈술 트렌드가 확대되고 소주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이 유행하면서 솔의눈이 가성비 좋은 칵테일 베이스로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도 따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취향에 맞게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로 인해 솔의눈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며 브랜드에 활력이 더해져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출시된 500㎖ 페트 제품도 판매량 증가에 한몫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편의점 및 온라인 채널에서 400만개가 판매된 500㎖ 페트 제품이 지난달부터 소매점·대형마트 등 전 채널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어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화면 캡처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방송화면 캡처
솔의눈은 1995년 출시돼 올해로 29년째를 맞이한 장수 브랜드다. 솔싹추출물이 함유돼 상쾌하면서도 독특한 향과 맛을 내는 게 특징이다.

이로 인해 좋아하는 사람보다 싫어하는 사람이 더 많은 ‘호불호’ 대표 음료로 꼽혀오기도 했다.

온라인상에서는 닥터페퍼, 맥콜, 실론티 등과 함께 안티팬이 더 많은 음료로 자주 언급되며 ‘밈화’되기도 했고 일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이를 이용해 ‘호불호 음료’ 기획전 등을 열기도 했다.

2017년 MBC에브리원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한 핀란드 3인방은 솔의눈에 대해 “판란드 온 느낌 난다”, “사우나에서 나오는 수증기 냄새가 난다”며 호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정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