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전으로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한옥형 아파텔 눈길

경북도청이전으로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한옥형 아파텔 눈길

입력 2016-07-07 11:20
업데이트 2016-07-07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아루어반스위트 조감도
코아루어반스위트 조감도
경북도청신도시가 들어서며 이 일대 부동산 시장이 끔틀댄다. 유동인구의 증가는 물론 기반시설 확대 등으로 주거환경이나 새로운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에 한국토지신탁이 경북도청신도시의 기반시설 개발에 힘입으며 ‘코아루어반스위트’를 분양 중이다. 이번에 분양한 오피스텔은 최소 36㎡부터 최대 59㎡ 면적을 갖추고 있어서 직장인과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공간이다.

한옥배치 방식으로 알려진 ‘ㄷ’자 형태의 단지 배치로 건물 내부와 외부가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빌트인 냉장고와 세탁기, 특화된 수납 시스템·초고속 인터넷·미사용 전기 차단·전기 및 수도 사용량 원격 체크 등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들을 마련해서 생활의 편의를 더했다.

코아루어반스위트 관계자는 “경북도청신도시의 개발 가속화에 힘입어 해당 아파텔의 입지적 편리함도 증가하고 있다” 고 말하면서 “안동하회마을 진입도로와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 등 35개의 간선도로망으로 편리한 교통편을 제공함과 동시에 경찰청·경북도청·교육청 등 100여 개의 공공기관이 있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