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디자인설계공모’ 상업시설, 디자인 특화로 투자자 이목 집중

‘세종시 디자인설계공모’ 상업시설, 디자인 특화로 투자자 이목 집중

입력 2016-12-23 14:19
업데이트 2016-12-23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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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디자인 공모로 진행되는 세종시 대표적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08년 세종시 1-1, 1-3생활권 행정중심복합도시 공동주택건설용지 설계공모를 시작했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조감도.
최근 디자인 공모로 진행되는 세종시 대표적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08년 세종시 1-1, 1-3생활권 행정중심복합도시 공동주택건설용지 설계공모를 시작했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조감도.
지난 21일 부동산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자산가 고객 120명을 대상으로 한 KB국민은행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선호하는 수익형부동산 유형으로 응답자 중 74%가 상가빌딩을 꼽았다.

이에 최근 디자인 공모로 진행되는 세종시 대표적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08년 세종시 1-1, 1-3생활권 행정중심복합도시 공동주택건설용지 설계공모를 시작했다. 이후 도시 디자인과 경관을 특색 있게 살려 세종시의 랜드마크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지난 2013년~2015년 2-1, 2-2, 4-1생활권, 지난 5일에는 6-4생활권까지 공동주택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을 마쳤다.

이와 같은 세종시의 디자인설계공모 방식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창의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도시경관 창출을 목적으로 지정된 특별건축구역 2-1, 2-2생활권은 디자인특화설계공모를 통해 특색있는 단지와 경관을 구성하며, 높은 청약 성적을 거둬 단기간에 분양계약이 완료됐다. 실제로 2-1, 2-2생활권의 분양 당시 최고 청약률은 69대 1, 3생활권의 최고 청약률은 11대 1이었다.

이처럼 세종시 2-4생활권의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되는 ‘어반아트리움’ 역시 디자인 특화설계공모 방식을 적용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향후 2생활권은 서울 강남에 버금가는 세종시 최고의 생활권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어반아트리움’는 총 5개 블록이 각각 특색있는 컨셉으로 구성되며, 국내에서 가장 긴 1.4Km의 중심상업지로 조성된다.

그 중에도 P2에 위치한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P1과 P3의 중심에 위치하며, 상가 중심부에 문화 및 집회시설도 배치되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적 전통시장의 독특한 컨셉으로 경쟁력을 갖춰 투자가치가 높을 전망이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인근 대형백화점(예정)과 도시상징광장을 연결시켜주는 연결고리에 위치하면서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중심점에 위치한다. 세종시 2생활권의 3만2천여 세대를 기본 고정수요 두고 인근 중앙행정타운 및 로데오 상권 등의 수요까지 끌어올 수 있다. 특히, 도보 5분 거리에는 BRT정류장이 위치하여 세종시 전역에서의 인구유입도 기대 해 볼만하다.

분양관계자는 “문화와 휴식, 업무기능이 공존하는 문화상업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세종시 쇼핑과 문화의 메카로 자리잡아 도시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컬쳐 랜드마크를 형성 할 것이다”고 말했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에 위치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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