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환자에게 외모의 자신감을

여성 환자에게 외모의 자신감을

입력 2017-10-30 16:38
업데이트 2017-10-31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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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 캠페인은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와 탈모 등 급작스러운 외모 변화로 심적 고통을 겪는 여성 암 환자들에게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자원봉사자(왼쪽)가 여성 암 환자에게 메이크업을 해주고 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자원봉사자(왼쪽)가 여성 암 환자에게 메이크업을 해주고 있다.
이 캠페인에는 지난해까지 국내에서만 총 1만 994명의 여성 암 환자와, 4033명의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또한 2011년에는 중국으로, 2015년에는 베트남으로, 2017년에는 싱가포르·홍콩·대만으로 지역을 확대해 현재까지 10년간 총 6개국 1만 4065명의 여성 암 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방문판매 경로의 아모레 카운셀러 및 아모레퍼시픽 교육 강사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여성 암 환자들을 위한 ‘진정한 미 전도사’로 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국내 캠페인은 상·하반기로 나눠 전개하고 있다. 상반기(5~7월)에는 전국 주요 20개 지역 병원에서 약 850명의 환자를 만났으며 하반기(10~11월)에는 전국 주요 16개 병원에서 약 700여명의 환자를 만날 예정이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전문 강사와 아모레 카운셀러 봉사단이 참여자들에게 메이크업과 피부관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0-31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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