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글로벌 게임업체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으로 일본 시장에 이어 북미·유럽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넷마블 관계자는 “100만명 돌파는 90여일 걸린 일본 시장과 비교했을 때 빠른 속도”라며 “이는 넷마블이 북미에 선보인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최단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현지 이용자들의 관심은 온라인 채널에서도 느껴진다. 인기 유튜버 파제이크(PapaJake)가 게재한 레볼루션 영상은 단 6일만에 181만 뷰를 돌파했으며, 모어제이스투(MoreJStu)가 레볼루션을 플레이하는 영상은 90만 뷰를 넘어섰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0-31 3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