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00억 펀드 지원·저가 심의제도 운영

GS칼텍스, 2000억 펀드 지원·저가 심의제도 운영

입력 2018-06-28 03:32
업데이트 2018-06-28 03: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GS칼텍스는 협력업체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투게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는 협력업체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투게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자금지원, 기술개발 지원, 교육 및 훈련 등의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허진수 회장은 올해 고객·협력사에 보낸 서신에서 “올해 유가 변동과 글로벌 경제이슈 등으로 인해 변동성이 확대되고,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혁신적인 변화가 가속화될 것”이라면서 “이러한 시기에도 흔들림 없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회사의 기본 경쟁력은 고객사 및 협력사와의 유기적인 협업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GS칼텍스는 중소·중견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매대금의 경우 100% 현금결제하고 있으며, 동반성장 협약 체결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융권과 공동으로 2000억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우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 서비스 용역 구매 시 업체 간 과도한 경쟁을 예방하고, 품질 확보 차원에서 ‘저가 심의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소 협력사가 제조생산기술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중장기적으로 필요한 기술이 확보될 수 있도록 생산성혁신 ‘고-투게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6-28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