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이용해 초미세먼지 말끔

정전기 이용해 초미세먼지 말끔

입력 2018-06-28 17:08
업데이트 2018-06-28 1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삼성 큐브’

‘삼성 큐브’는 강력한 공기 청정 기능을 자랑한다. 미국가전협회(AHAM)의 성능 시험을 주관하는 국제 성능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검증받은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를 사용해 정전기의 힘으로 먼지를 더욱 강력하게 끌어들인다. 0.3㎛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대부분 정교하게 걸러 낼뿐만 아니라 이때 생긴 전기로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까지 높였다.

또한 바람과 소음 문제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이 제품은 삼성만의 ‘무풍 청정’ 기능이 내장돼 직접 몸에 닿는 바람 없이 조용하게 실내 공기를 정화해준다. ‘자동 청정’ 모드로 설정하면 실내 오염도를 정확하게 감지해 공기가 나쁠 때는 ‘쾌속 청정’으로 강력하게 정화하고, 실내 공기가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유지되면 자동으로 ‘무풍 청정’ 운전으로 전환한다.

삼성 큐브는 모듈형 디자인을 적용해 2개의 공기청정기를 직접 분리하거나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거실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는 2개를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안방이나 자녀가 있는 방에 공기청정기를 분리해 따로 배치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별도 도구 없이 손쉽게 분리·결합이 가능하며 2개 제품을 결합할 경우 한 개의 전원을 이용해 하나의 제품처럼 조작할 수 있다. 곡선으로 처리한 큐브 형상과 메탈 소재를 사용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집안 어느 공간에 둬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8-06-29 3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