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정보도 SNS로”… 롯데백화점 인스타툰 연재

“채용 정보도 SNS로”… 롯데백화점 인스타툰 연재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9-02 16:18
업데이트 2018-09-02 16: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백화점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채용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웹툰 형태로 구직자들에게 직무를 소개하는 ‘롯데백화점 리크루툰’(리크루팅+웹툰)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리크루툰은 롯데백화점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백화점 직무 소개서로, 채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볼 수 있다. 모두 5편으로, 본사 상품본부의 바이어, 디지털 사업부문 AI팀, 마케팅부문 문화 이벤트팀, 영업점 직원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출연해 업무 성과를 내기 위한 노력의 과정을 담았다. 한정된 인원만 상담할 수 있는 현장 채용 설명회의 한계를 극복하고, 구직자의 대다수가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라는 점에 착안해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웹툰을 보고 궁금한 사항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질문하면 인사팀 채용 담당자가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 3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직원들이 직접 출연한 ‘온라인 채용 설명회’ 라이브 영상을 선보여 페이스북에서 하루 만에 조회수가 1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류민열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채용 설명회 홍보 영상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번에는 웹툰이라는 콘텐츠를 시도해보게 됐다”라면서 “더 많은 구직자들이 직무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부담 없이 롯데백화점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경영일반, 디지털, MD 직무의 신입사원 모집에 나선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