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미주 자회사, 새 광고주 ‘하이네켄’ 영입

이노션 미주 자회사, 새 광고주 ‘하이네켄’ 영입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11-19 17:42
업데이트 2018-11-20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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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맥주시장 4위 업체 파트너사로

광고기획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미주 지역 미디어 대행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가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을 신규 광고주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캔버스 월드와이드는 내년부터 미주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TV·라디오·디지털·옥외광고 등에서 하이네켄 브랜드를 알리는 파트너사가 된다.

이노션 관계자는 “하이네켄은 미국 시장에서 4위 맥주업체인 대형 광고주”라면서 “경쟁이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 유수의 글로벌 기업을 고객으로 영입했다는 점에서 향후 사업 확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캔버스와 함께 이노션이 올해 초 인수한 ‘데이비드&골리앗’(D&G)도 현지 사업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 D&G는 최근 전미 2위 복권 운영 협회인 ‘캘리포니아 로터리’의 신규 대행사로 낙점되기도 했다. 캘리포니아 로터리는 복권 역사상 최대 금액인 16억 달러(약 1조 8000억원)의 당첨자를 낸 ‘메가 밀리언’ 복권 판매사다.

실제로 이노션의 올해 3분기 미주 지역 누적 매출 총이익은 172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2%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12.4%), 유럽(8.1%) 등의 수치와 비교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11-20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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