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중소벤처 육성 ‘아이디어 마켓’ 성황

포스코, 중소벤처 육성 ‘아이디어 마켓’ 성황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11-22 23:12
업데이트 2018-11-23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차 산업혁명 관련 시제품 전시·시상

최정우 회장 “성장 견인 확실한 방법은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상업화하는 것”
이미지 확대
지난 21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장에서 최정우(왼쪽 두 번째) 포스코 회장과 이강덕(세 번째) 포항시장 등 참석자들이 시제품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포스코 제공
지난 21일 포항시청에서 열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장에서 최정우(왼쪽 두 번째) 포스코 회장과 이강덕(세 번째) 포항시장 등 참석자들이 시제품 전시존을 둘러보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투자 알선 프로그램인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경북 포항시청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 선발된 10개 벤처기업이 시제품을 전시하는 한편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전자상거래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 연결해 주거나 포스코가 직접 투자를 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의 하나로 올해가 16회째다.

통합 IoT 플랫폼을 개발하는 ㈜시그마델타테크놀로지 윤지원 대표와 치주질환치료용 생분해성칩을 개발하는 ㈜엠엑스바이오 이재현 대표는 각각 최우수 스타트업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받았다. 올해 행사는 시제품 전시 외에도 마케팅존이 마련돼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한 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할 기회도 제공했다.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환영사에서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우리 스스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상업화하는 것”이라면서 “이런 혁신이 대한민국 경제를 도약시킬 원천이 된다는 것을 참여 기업이 입증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11-23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