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모가프텐’ 인후염 치료제 새 강자로

동화약품, ‘모가프텐’ 인후염 치료제 새 강자로

심현희 기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3-20 17:38
업데이트 2019-03-21 09: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목 통증 등 인후염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목이 아플 때 대부분은 일반 감기로 인식해 약국에서 종합감기약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별로 세분화된 치료제를 선택하는 것이 비교적 안전하면서도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동화약품이 최근 출시한 인후염 치료제 ‘모가프텐’은 동화약품의 올해 첫 신제품으로 빠른 통증 완화 효과는 물론, 인후염 치료제 시장에 오랜만에 등장한 트로키 제형의 신제품으로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가프텐은 진통 작용 및 항염증 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인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으로 발열, 오한, 두통, 연하곤란 등 인후염의 여러 증상을 복용 후 15분 이내에 빠르게 완화시킨다.

또한 입 안에서 천천히 녹여 복용하는 트로키 제형으로, 가글이나 스프레이에 비해 약물이 구강과 목에 오래 유지돼 증상 완화 효과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녹여서 복용하는 동안 약물이 염증 부위에 지속적으로 닿기 때문에 약효가 길어지며 4시간 이상 지속된다.

모가프텐은 상큼한 레몬 맛과 프로폴리스 향으로 복약 순응도를 높인 트로키 제형의 치료제로, 약 복용에 부담이 있는 사람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

1회당 1개를 입 안에서 서서히 녹여 염증 부위에 약물이 계속 닿을 수 있도록 복용하면 된다. 성인과 12세 이상 복용할 수 있으며, 3~6시간 간격으로 하루 최대 5개까지 최대 3일간 복용하도록 권장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3-21 18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