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aS 활용 이미지 사진
롯데케미칼 제공
고객사들은 실시간으로 운송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재고를 관리할 수 있다. 영업사원들은 품질 추적, 불량품 케어, 제품 검색 등이 가능하다. 앞으로 축적하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MaaS’ 플랫폼은 폴리에틸렌(PE·Polyethylene), 폴리프로필렌(PP·Polypropylene)을 구매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사 1000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으로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까지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병연 기초소재사업 대표는 “MaaS는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업무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