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인근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대여소에서 한 관계자가 자전거를 정리하고 있다. 바로 옆 세종대로에는 서울시가 49㎞에 걸쳐 만든 자전거우선도로 마크가 선명하게 그려져 있다. 따릉이를 타고 자전거우선도로에 진입하면 경적을 울려 대는 자동차들과 불법 주정차 차량들 탓에 위험한 순간과 수시로 마주하게 된다. 이렇듯 위험한 도로 상황에도 불구하고 헬멧 등 안전장구 없이 자전거만 빌릴 수 있게 돼 있는 시스템도 시민의 안전을 위협한다. 손형준 기자 boltagoo@seoul.co.kr
서울시청 인근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대여소에서 한 관계자가 자전거를 정리하고 있다. 바로 옆 세종대로에는 서울시가 49㎞에 걸쳐 만든 자전거우선도로 마크가 선명하게 그려져 있다. 따릉이를 타고 자전거우선도로에 진입하면 경적을 울려 대는 자동차들과 불법 주정차 차량들 탓에 위험한 순간과 수시로 마주하게 된다. 이렇듯 위험한 도로 상황에도 불구하고 헬멧 등 안전장구 없이 자전거만 빌릴 수 있게 돼 있는 시스템도 시민의 안전을 위협한다.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