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아이유. 뉴스1
이종석, 아이유. 뉴스1
공개 연인이 된 배우 이종석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각자의 팬들에게 서로의 사랑을 직접 소개했다. 이종석은 아이유를 ‘강단이 같은 존재’라고 했고, 아이유는 이종석에 대해 ‘듬직하고 귀엽다’고 표현했다.

아이유는 1일 새벽 공식 팬카페를 통해 ‘새해 인사’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남겼다.

아이유는 팬들에게 “한 해의 마지막 날을 저 때문에 조금이라도 심란하게 보내진 않았을지, 오늘은 유애나(팬덤명)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고마운 마음 그리고 미안한 마음을 전하러 왔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기사를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연애를 하고 있다. 항상 제 걱정을 하고, 제 안부를 궁금해하는 우리 유애나가 많이 놀랐을 것 같아서 아주 조심스럽기도 하다”며 “저의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 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말했다.

아이유는 또 “언제나 저를 가장 눈여겨 봐주는 유애나니까 제가 요즘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그러면서도 최근 유독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더 샘솟는 이유 중에는, 가까운 곳에서 오래도록 칭찬을 해주는 좋은 친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 기왕에 다들 알게 되신 거, 우리 팬들 걱정하지 않게끔 예쁘게 조용히 잘 만나겠다”고 덧붙였다.

이종석도 같은 날 새벽 공식 팬카페를 통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종석은 “20대 중반 즈음 처음 인연을 가지게 됐고 뭔가 풋사랑 넘어, 커다랗지만 또 이루지 못한 아쉬움도 있었다”며 “긴 시간을 친구로 지내다가 이제서야 이렇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저대로 열심히 살다가도 늘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은 이상한 친구였던 것 같다. 이렇게 얘기하면 우리 팬들은 이해를 할 것 같은데 저에게 강단이 같은 존재였다”라며 “친구로서 어떤 방향성과 삶의 고민들을 함께 투닥투닥 고민해주기도 하고, 의지가 되기도 하고, 동생이지만 가끔 누나 같기도, 어른 같기도 하지만 또 지켜주고 싶은 멋진 친구다”라고 아이유를 설명했다.

‘강단이’는 이종석이 차은호 역으로 출연했던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에서 상대역 이나영이 맡은 캐릭터다. 드라마 속에서 차은호에게 강단이는 오랫동안 짝사랑했지만, 너무나 소중해서 쉽게 고백조차 하지 못한 상대로 나온다.

앞서 이종석과 아이유는 지난해 12월 31일 열애설 보도 이후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과거 SBS ‘인기가요’ MC로 호흡하며 10년간 인연을 이어온 두 사람은 최근 열애를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종석은 열애 인정 하루 전인 12월 30일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빅마우스’로 대상을 수상한 후 “군 복무를 마치고 많은 고민과 두려움, 괴로움이 있었는데, 긍정적인 방향성을 제시해준 분이 있다. 항상 멋져줘서 고맙고, 아주 오래 많이 좋아했다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며 연인 아이유를 간접적으로 언급하기도 했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