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한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47)·조원희(40)·이동국(44)<br>JTBC ‘요즘 애들’ 캡처·프로축구연맹 제공·연합뉴스
전 한국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47)·조원희(40)·이동국(44)
JTBC ‘요즘 애들’ 캡처·프로축구연맹 제공·연합뉴스
월드컵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47), 이동국(44), 조원희(40)가 후배 축구 선수들에게 역정을 냈다.

11일 방송되는 JTBC 예능프로그램 ‘뭉쳐야 찬다 2’에서 안정환 감독, 이동국 수석 코치, 조원희 코치가 ‘어쩌다벤져스’의 서울 제패를 위해 득점력 강화 특별훈련을 진행한다. 훈련 중 선수들의 거듭되는 실패와 실수가 이어지자 안정환은 화를 감추지 못했다.

공격수 김용식에게 1대1 맞춤 과외를 하던 이동국도 좀처럼 자리를 잡지 못하는 모습에 답답한 심정을 내비쳤다.

안정환은 측면 선수의 공격 가담이나 임남규와 류은규 선수의 측면 침투에 의존했던 공격 패턴에 한계를 느끼고 모든 선수가 같이 움직이는 플레이가 필요할 것을 주문했다.

코치진의 시범으로 중앙에서 측면으로 패스한 후 돌파 없이 곧바로 길게 장거리 패스를 올리는 빠른 크로스 전술 훈련에 들어갔지만 선수들의 실수가 이어지면서 흐름이 끊겼다. 이에 안정환은 분노를 표해 훈련장의 분위기가 급속히 얼어붙었다.

성공할 때까지 계속된 훈련을 마친 후 굳은 표정의 안정환은 “우리가 골 넣고, 슈팅하고, 패턴 연습을 하고 뭔가 해보려고 하는데 볼 잡고 킥도 못하는데 무슨 전술 연습을 하나”라면서 일갈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