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파노라마(KBS1 밤 10시) 처음 보는 물체나 조그마한 소리에 쉽게 놀라고 몸부림치는 겁 많은 초식동물 말. 시속 50㎞ 이상 달리는 말 등에서 느끼는 속도감은 상상 이상이다. 이렇게 날쌔고 경계심 많은 말을 인간은 6000년 전부터 길들여 왔다. 인간은 말을 어떻게 길들여 왔을까. 자유롭게 내달리는 말들의 질주본능을 생생한 영상으로 느껴본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2(KBS2 밤 11시 10분) 어느 날 부부클리닉 위원회에 한 부부가 찾아왔다. 현모양처 선주(손유경)를 두고 몰래 바람피우는 종욱(김덕현)은 총각 행세를 하며 부잣집 외동딸 민희(장가연)와 데이트를 즐긴다. 그렇게 민희의 돈과 미모에 홀린 종욱. 민희와 재혼하기 위해 아무것도 모르는 선주를 함정에 빠뜨리는데….

■일일연속극 오로라 공주(MBC 밤 7시 15분) 여옥(임예진)은 갑자기 찾아온 친구 때문에 나타샤(송원근)를 방으로 내쫓고, 나타샤는 갑작스러운 생리현상에 고통스러워한다. 결국 사공(김정도)에게 화풀이를 하며 눈물을 흘린다. 한편 지영(정주연)은 마마(오창석)와 로라(전소민)가 촬영장에서 다정하게 사진 찍는 모습을 보자 분에 못 이겨 그 자리에서 쓰러진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SBS 오후 5시 35분) 범상치 않은 몸매의 소유자가 떴다. 이번 주 주인공은 올해 나이 6살, 47㎏의 초고도 비만 임세희양이다. 세희가 살과의 전쟁을 선포한 지 어느덧 일 년째. 세희는 고기반찬과 맵고 짠 반찬도 먹지 않고 매일 운동도 빼먹지 않고 있다. 하지만 꾸준한 노력에도 살이 빠지기는커녕 오히려 점점 늘어가는 상황이다.

■다문화 휴먼다큐 가족(EBS 밤 10시 45분) 서교동의 대학가 거리에서도 멋스러운 옷차림과 여유로운 분위기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두 사람이 있다. 결혼 2년차인 미국 남성 개이브와 그의 한국인 아내 보영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결혼을 하면서 온라인 의류 쇼핑몰을 시작한 이들은 남다른 감각과 열정으로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다.

■스윙걸스(OBS 밤 11시 5분) 여름방학 보충 수업을 받는 13명의 낙제 여고생들이 합주부에 도시락을 전해주자는 도모코의 제안을 구실로 땡땡이를 감행한다. 그러나 전달된 도시락이 땡볕에 상해 합주부 전원이 식중독에 걸리는 사건이 발생한다. 나카무라를 제외한 합주부 전원이 병원에 입원한 상태. 낙제생 소녀들은 보충수업 땡땡이를 위해 재즈의 세계에 발을 담그게 된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