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일간지 미러는 건강한 임신을 위해 예비엄마가 꼭 알아야 할 건강수칙에 대해 소개했다.

1. 건강한 식습관 = 임신과 출산은 여자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다. 태아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비타민과 무기질 섭취에 신경 써야 한다.

2. 채소·과일 섭취 = 하루에 최소 5가지 이상의 채소나 과일을 섭취하도록 한다. 채소나 과일은 비타민C 등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포함하고 있다.

3. 단백질 섭취 = 임신을 했다면 단백질 섭취도 꼭 필요하다. 생선이나 달걀, 콩류, 붉은 고기 등을 통해 단백질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임신 중 간 섭취는 피하도록 하자.

4. 칼슘 유지 = 충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하다. 우유나 치즈, 요거트 등 유제품을 꼭 챙겨먹도록 하자. 그러나 당분이 많은 식품들은 피해야 한다.

5. 물 충분히 마시기 = 변비가 있다면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가슴 두근거림이 있다면 카페인은 피해야 한다.

6. 모유수유 결정하기 = 모유수유를 할지 분유를 먹일지 결정해야 한다. 모유수유가 엄마나 아이에게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분유에도 염증 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7. 약사에게 질문하기 = 임신 전 또는 임신 중에 생기는 간단한 질문사항은 약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편하다. 간단한 질병이나 증상에 대해서는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8. 보충제 섭취 = 엽산 복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엽산은 임신 12주가 될 때까지 하루에 400마이크로그램을 먹는 것이 좋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