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배우 이민호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br>연합뉴스
배우 이민호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r>연합뉴스
배우 이민호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br>연합뉴스
배우 이민호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5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에서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공로상을 수상하고 있다. <br>연합뉴스


이민호 측이 최근 불거진 콘서트 계약사기 사건 관련 공식입장을 밝혔다.

배우 이민호의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민호의 이름을 사칭한 모 기획사의 사기 사건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던 ‘콘서트 계약권’을 빌미로 진행된 사안으로서 이민호 소속사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현재 본 건에 대한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소속사와 어떠한 이해관계도 없는 업체들이 마치 소속사로부터 권리를 위임 받아 권한을 대행하는 것처럼 형식을 취하여 불법적 이익을 챙기려는 시도들이 있어 실제 피해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한류스타의 영향력을 악용한 사기 사건이 해외에서 자주 일어남에 따라 그동안 높이 평가되어온 한류문화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상황이 우려스럽다”며 “이민호는 물론 소속사에서도 앞으로 한류문화의 지속적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하 이민호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이민호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이민호 콘서트 계약 사기 사건’에 대해 소속사의 공식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경찰 수사를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배우 이민호의 이름을 사칭한 모 기획사의 사기 사건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던 ‘콘서트 계약권’을 빌미로 진행된 사안으로서 이민호 소속사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현재 경찰에서는 본 건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민호 콘서트와 관련된 일체의 권한은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에 있습니다. 또한 현재로서는 이민호와 관련된 콘서트 개최 계획이 없음도 명확히 밝혀드립니다.

소속사와 어떠한 이해관계도 없는 업체들이 마치 소속사로부터 권리를 위임 받아 권한을 대행하는 것처럼 형식을 취하여 불법적 이익을 챙기려는 시도들이 있어 실제 피해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음을 인지하였습니다.

더 이상 확인 되지 않은 사실을 통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소속사에서는 공식입장을 전해드리며, 관계사 및 관계자들께도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최근 한류스타의 영향력을 악용한 사기 사건이 해외에서 자주 일어남에 따라 그동안 높이 평가되어온 한류문화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상황이 우려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배우 이민호는 물론 소속사에서도 앞으로 한류문화의 지속적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5. 27. MYM엔터테인먼트 드림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