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 출시 애플 제품 미리 살펴보니

올해 출시 애플 제품 미리 살펴보니

입력 2013-01-05 00:00
업데이트 2013-01-05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플 라디오·레티나 아이패드 미니·iOS7·아이폰5S·애플TV

지난해 10월 이후 애플 라디오에 대한 보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실제로 출시돼도 크게 놀랄 일은 아니다.

광고로 운영될 애플 라디오는 아이튠스를 통해 서비스되면서 판도라의 주요 경쟁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라디오가 보도된 이후 판도라 주가가 급락세를 보이기도 했다.

애플 라디오는 오는 3월 다른 제품들과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된다.

◇ 3월 레티나 디스플레이 장착 아이패드 미니 = 애플은 지난 3월 단 일주일만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아이패드 300만대를 판매했다.

또 대만의 IT전문매체인 디지타임스는 지난해 800만∼1천만대의 아이패드 미니가 판매됐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따라서 이들 두 제품의 장점을 결합한 아이패드를 생산해 올해에도 태블릿PC시장을 주도한다는 전략을 세워놓았을 것으로 보인다.

2011년과 2012년 3월 각각 아이패드2와 레티나 장착 아이패드 출시한 점을 감안할 때 올해 3월에는 레티나 장착 아이패드 미니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 6월 iOS7 = 애플 이용자들은 유튜브와 구글 지도가 없는 iOS6에 불만을 제기했다. 특히 애플 지도는 부실한 정도가 심해 최고경영자(CEO) 팀 쿡이 직접 나서 사과했다.

이에 따라 애플은 훨씬 업그레이된 iOS7을 내놓아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

◇ 6월 아이폰5S= 분석가들은 출시 시점에 대해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각에서는 이르면 6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고 있지만 진 문스터는 9월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아이폰4S와 아이폰5가 각각 2011년과 지난해 9월 공개됐기 때문이다.

아이폰5S는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겠지만 카메라나 배터리수명 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 11월 애플TV = 연말쇼핑시즌에 앞서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시점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린다. 올해 출시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최근 몇년간 애플TV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꾸준하게 제기돼 왔다.

게다가 TV는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박한 것도 문제다.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 등에서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다.

문스터는 애플이 42∼55인치 크기의 TV를 1천500∼2천달러에 내놓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재 삼성전자 등이 판매 중인 유사한 크기의 TV 가격은 1천달러 정도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