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독도·센카쿠 영유권 주장 홍보 동영상 제작”

“日, 독도·센카쿠 영유권 주장 홍보 동영상 제작”

입력 2013-10-13 00:00
업데이트 2013-10-13 1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만간 영유권 전용사이트 개설해 해외 홍보 강화

일본 정부는 독도와 센카쿠(尖閣·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열도가 일본 고유 영토임을 주장하는 동영상을 제작, 인터넷 등을 통해 해외 홍보에 나선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13일 보도했다.

한국, 중국이 국제무대에서 독도, 센카쿠 영유권 주장을 적극 전개하고 있는데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독도, 센카쿠 관련 영상에 음악을 곁들인 약 30초 분량의 동영상을 곧 공개할 계획이다.

일본정부는 이를 위해 조만간 영유권 문제에 관한 대외 홍보 전용 사이트도 개설, 영어와 중국어, 프랑스어 등 11개국 언어로 일본 입장 홍보에 나선다.

앞으로 독도, 센카쿠 관련 동영상을 더 제작하고, 러시아와 영토분쟁을 벌이고 있는 ‘쿠릴열도 4개섬’(일본명 북방영토) 홍보 동영상을 추가하는 등 내년 3월까지 12개의 동영상을 만들어 이 사이트에 차례로 공개할 계획이다. 해외 일본 공관의 홍보 활동 자료로도 활용한다.

일본정부는 현재 외무성 사이트를 통해 독도 영유권 주장 등을 하고 있으나 홍보 효과가 작은 것으로 판단, 전용 사이트 개설과 동영상을 통한 해외 홍보 강화에 나서는 것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