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호날두, 벨기에 브뤼셀 공항 테러 희생자 추모 동참

메시·호날두, 벨기에 브뤼셀 공항 테러 희생자 추모 동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3-23 14:31
업데이트 2016-03-23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2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증권거래소 앞에서 시민들이 촛불과 꽃다발로 테러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22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증권거래소 앞에서 시민들이 촛불과 꽃다발로 테러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SNS에서 22일 벨기에 브뤼쉘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희생자를 추모하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세계적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도 SNS를 통해 추모 물결에 동참했다.

메시는 23일(한국시간) 자신의 페이스북에 벨기에 국기 사진을 올렸다. 이 사진은 현재까지 5000명 이상이 공유했고 댓글도 1만개 넘게 달린 상태다. 호날두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트 모양으로 벨기에 국기를 형상화한 그림을 걸었다.

한편 22일 벨기에 브뤼셀의 국제공항과 지하철역에서 동시다발로 펼쳐진 폭탄테러 사망자는 34명으로 집계됐다. 수사당국은 이번 브뤼셀 테러를 ‘IS의 보복공격’으로 보고 파리 테러의 잔당으로 추정되는 용의자들의 추적에 나섰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핫뉴스] 해운대서 염주 팔던 승려, 알고보니
 
▶[핫뉴스] 롯데 신격호 회장, 하츠코 여사와 사실혼 관계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