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주간 가장 활성화 많이 된 기기 애플, 2위 삼성

크리스마스 주간 가장 활성화 많이 된 기기 애플, 2위 삼성

입력 2016-12-29 09:40
업데이트 2016-12-29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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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크리스마스 주간에 가장 활성화가 많이 된 기기는 애플인 것으로 나타났다.

활성화가 됐다는 것은 그만큼 새로운 기기가 많이 팔렸다는 의미다. 매년 크리스마스 주간에 새 기기의 활성화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IT 기기가 인기가 높기 때문이다.

모바일 분석 회사인 야후의 자회사 플러리는 28일(현지시간)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장 활성화가 많이 된 제품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애플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활성화된 기기의 44%가 애플 제품이었다. 뒤를 이어 삼성이 21%로 2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지난해 49.1%에서 5%가량 떨어졌지만, 삼성은 지난해 19.8%에서 2% 이상 상승했다.

삼성의 갤럭시 S7에 대한 큰 폭의 할인 행사가 일조를 한 것으로 분석된다.

애플과 삼성을 제외한 나머지 회사의 제품들은 모두 5% 미만이었다.

화웨이가 3%, LG 전자가 2%, 아마존 2%, 샤오미 2% 등이었다.

이 기간 활성화된 기기를 종류별로 보면 일반 스마트폰이 45%. 5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인 패블릿이 37%, 대형 태블릿 9%, 소형 태블릿 8% 순이었다.

지난해 27%였던 패블릿의 비중이 많이 증가한 점이 눈에 띈다.

플러리는 “크리스마스가 낀 주간에 새로운 기기가 많이 활성화되면서, 앱의 다운로드와 설치도 12월 다른 주간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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