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BBC “프리고진 관련된 개인전용기,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 착륙”

BBC “프리고진 관련된 개인전용기,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 착륙”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6-27 17:36
업데이트 2023-06-27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지난 24일(현지시간) 군사반란 당일 러시아 남부 로스토프나도누의 남부군 사령부를 장악했을 때의 예브게니 프리고진. AFP 자료사진 연합뉴스
지난 24일(현지시간) 군사반란 당일 러시아 남부 로스토프나도누의 남부군 사령부를 장악했을 때의 예브게니 프리고진.
AFP 자료사진 연합뉴스
지난 24일(현지시간) 러시아에서 군사반란을 일으킨 용병기업 바그너 그룹의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과 연관된 비행기가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의 한 공항에 착륙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7일 보도했다.

BBC의 사실 검증 팀인 BBC 베리파이는 항공기 추적 웹사이트를 통해 개인 제트기 엔브라에르 레거시 600이 이날 새벽 4시 37분(그리니치 표준시) 민스크 근처 마출리시치 공군기지에 착륙했다고 전했다. 이 비행기는 오토렉스 트랜스포트 LTD 소속으로 등재돼 있다고 방송은 전했다.

미국 재무부의 러시아 제재 명단에는 이 항공사가 프리고진과 연관된 것으로 기록돼 있다.

물론 이 비행기에 프리고진이 탑승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크렘린궁과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의 합의 내용대로라면 그가 타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한편 루카셴코 대통령은 같은 시간 대통령궁에서 외신기자들과 회견을 열고 있다. 프리고진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협상을 중재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일들, 미처 밝히지 못한 대목들, 외신 기자들이 궁금해하는 프리고진의 처리 방안 등에 대해 속시원한 답을 들려줄지 주목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