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트럼프, 매직넘버 달성... 공화당 대선후보 확정

[포토] 트럼프, 매직넘버 달성... 공화당 대선후보 확정

임효진 기자
입력 2016-05-27 09:16
업데이트 2016-05-27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엄지 척’ 트럼프, 매직넘버 달성... 공화당 대선후보 확정
‘엄지 척’ 트럼프, 매직넘버 달성... 공화당 대선후보 확정 미국 공화당의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지난 24일(현지시간) 워싱턴 주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대선후보 공식 지명에 필요한 전체 대의원의 과반수인 ‘매직넘버’보다 한 명 많은 1238명의 대의원을 확보했다. 이로써 올해 11월 대선을 겨냥한 공화당의 경선 레이스는 사실상 종지부를 찍었으며, 오는 7월 중순 열리는 공화당 전당대회는 트럼프를 대선후보로 공식 추대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트럼프가 26일 노스다코타주 비스마르크에서 열린 유세 중 연설을 마친 뒤 엄지 손가락을 치켜 올린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미국 공화당의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지난 24일(현지시간) 워싱턴 주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대선후보 공식 지명에 필요한 전체 대의원의 과반수인 ‘매직넘버’보다 한 명 많은 1238명의 대의원을 확보했다. 이로써 올해 11월 대선을 겨냥한 공화당의 경선 레이스는 사실상 종지부를 찍었으며, 오는 7월 중순 열리는 공화당 전당대회는 트럼프를 대선후보로 공식 추대하는 무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은 트럼프가 26일 노스다코타주 비스마르크에서 열린 유세 중 연설을 마친 뒤 엄지 손가락을 치켜 올린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