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산불 피해현장 찾은 트럼프 “너무 슬프다”

캘리포니아 산불 피해현장 찾은 트럼프 “너무 슬프다”

입력 2018-11-18 23:02
수정 2018-11-19 02: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캘리포니아 산불 피해현장 찾은 트럼프 “너무 슬프다”
캘리포니아 산불 피해현장 찾은 트럼프 “너무 슬프다” 도널드 트럼프(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대형 산불로 가옥·건물 700여채가 소실되는 등 폐허로 변해버린 캘리포니아주 남부 말리부를 찾아 브록 롱(오른쪽) 연방재난관리청(FEMA) 국장의 설명을 들으며 현장을 살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불에 탄 이동식주택 앞에 멈춰 서서 “너무 슬프다. 생명에 관한 한 누구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기후변화가 산불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니냐는 기자들 질문에는 “아니다. (산림)관리의 문제”라고 답했다.지난 8일 캘리포니아 북부와 남부 3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된 산불로 현재까지 76명이 숨지고 1300여명의 실종자가 발생했다고 경찰당국은 밝혔다.
말리부 AP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가운데)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간) 대형 산불로 가옥·건물 700여채가 소실되는 등 폐허로 변해버린 캘리포니아주 남부 말리부를 찾아 브록 롱(오른쪽) 연방재난관리청(FEMA) 국장의 설명을 들으며 현장을 살피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불에 탄 이동식주택 앞에 멈춰 서서 “너무 슬프다. 생명에 관한 한 누구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기후변화가 산불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니냐는 기자들 질문에는 “아니다. (산림)관리의 문제”라고 답했다.지난 8일 캘리포니아 북부와 남부 3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된 산불로 현재까지 76명이 숨지고 1300여명의 실종자가 발생했다고 경찰당국은 밝혔다.

말리부 AP 연합뉴스

2018-11-19 9면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트럼프 당선...한국에는 득 혹은 실 ?
미국 대선에서 여론조사 결과를 뒤엎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 됐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한국에게 득이 될 것인지 실이 될 것인지에 대해 말들이 많은데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득이 많다
실이 많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