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종 신고된 터키 50대, 수색대에 가담했다가 “응, 날 찾는 거네”

실종 신고된 터키 50대, 수색대에 가담했다가 “응, 날 찾는 거네”

임병선 기자
입력 2021-10-01 10:08
업데이트 2021-10-01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터키에서 행적이 묘연해 가족들이 실종 신고를 한 남성이 누군가를 찾는 수색대에 가담해 집 주변을 뒤지다 몇 시간 뒤에야 자신을 찾는 것임을 알게 됐다.

이스탄불 맞은 편, 보스포러스 해협 건너 부르사 지방에 사는 베이한 무틀루(50)인데 지난달 28일(이하 현지시간) 친구들과 술을 마신 뒤 취해 숲에서 길을 잃었다. 그의 부인과 친구들은 귀가하지 않은 그가 실종됐다고 신고해 수색대가 꾸려졌다. 현지 NTV 보도에 따르면 집으로 돌아오던 그는 수색대가 주변을 뒤지는 것을 보고 함께 뒤졌다. 그런데 수색에 나선 이들이 자신의 이름을 외치기 시작하자 그는 “나 여기 있어요”라고 소리를 질렀다.

한 수색대원의 전갈에 따르면 그는 “경관님들, 절 너무 심하게 처벌하지 말아주세요. 우리 아버지가 절 죽일 것”이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경찰은 그를 집에까지 바래다줬는데 벌금을 물렸는지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영국 BBC는 같은 달 30일 전했다.

그런데 인터넷 매체 바이스에 따르면 이런 황당한 일이 처음도 아니다. 2012년 아이슬란드에서 실정된 아시아인 관광객이 그녀 자신을 찾는 수색대에 영문을 모르고 함께 하다 뒤늦게 자신을 찾는 것임을 깨달았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