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중계 급중단 NHK…컬링장에 웬 성인광고

경기 중계 급중단 NHK…컬링장에 웬 성인광고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21-12-06 11:21
업데이트 2021-12-06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컬링 세계최종예선 포스터
컬링 세계최종예선 포스터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세계최종예선 홍보 포스터.
세계컬링연맹 사이트 캡처
일본 공영방송인 NHK가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출전권을 놓고 네덜란드에서 열린 세계최종예선에서 일본전을 생중계하려다 급하게 중단했다.

6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예선 첫날인 5일 NHK의 위성채널인 BS1에서 오후 5시 일본과 미국의 혼합복식전과 오후 11시 50분 일본과 라트비아전 생중계가 각각 취소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대체됐다.

NHK 측은 “경기장 내 기업 광고에 확인이 필요한 것이 있었다”라고 해명했다. 세계컬링연맹은 트위터에 “스폰서 권리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며 일본전이 중계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실상은 경기장에 성인용품을 판매하는 네덜란드 기업의 로고 등 광고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NHK가 일본전 경기를 생중계 시 해당 기업의 광고 역시 시청자들에게 보여질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품위를 지킬 것을 규정한 NHK 방송 가이드라인에도 저촉될 수 있었기도 했다. 일본컬링협회사무국은 “관심이 높은 대회임에도 방송하지 않는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경기에서 일본은 미국을 상대로 6-8로 졌지만 라트비아와는 8-2로 승리하며 1승1패를 기록했다.

도쿄 김진아 특파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