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창정, 쇼케이스에선 백신패스 요구”…미접종자 향한 시선 [이슈픽]

“임창정, 쇼케이스에선 백신패스 요구”…미접종자 향한 시선 [이슈픽]

최선을 기자
입력 2021-11-11 17:49
업데이트 2021-11-11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지훈 결혼식에 축가 부른 임창정 확진
이지훈 결혼식에 축가 부른 임창정 확진
“정작 가수는 백신 접종 안 해” 비판
“내로남불”vs“개인 자유” 의견 팽팽
아이유 등 음성…아직 추가 확진 없어


가수 임창정이 코로나19에 확진된 가운데 지난 1일 열린 컴백 쇼케이스에서 ‘백신 패스’를 요구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다. 팬들을 상대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유무를 확인했으면서 정작 본인은 접종하지 않았다는 것. 일각에서는 백신 접종은 개인의 선택이기 때문에 미접종자에 대한 과도한 비난은 자제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임창정은 지난 9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지난 8일 이지훈·아야네 결혼식에 참석해 축가를 불렀고, 이로 인해 결혼식에 참석한 다수 연예인과 하객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지훈 소속사는 10일 “임창정은 식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했고 축가 이후 잠시 자리에 머무른 뒤 이동했다”고 밝혔다.

임창정 측은 “임창정이 방송 녹화를 위해 유전자 증폭(PCR) 검사를 받은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당분간 활동을 중단하고 아티스트의 건강 회복을 최우선으로 삼아 치료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임창정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비난의 목소리가 커졌다. 연예인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고 방송에 출연하는 만큼 더 주의했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임창정 측은 제주도 집과 서울을 오가며 활동하느라 미처 접종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에서 열린 임창정의 컴백 쇼케이스에서 주최 측이 관객들에게 ‘백신 패스’(2차 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를 요구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커졌다. 한 네티즌은 “쇼케이스에서 팬들에게는 PCR 검사, 백신 접종 여부를 따지더니 정작 가수 본인은 백신 접종을 안 했었다”며 “철이 없는 건지 무지한 건지”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비난이 쏟아지는 상황. 네티즌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백신 접종은 자유지만 주변 사람을 위해서라도 맞았어야 한다”, “무책임한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백신 미접종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됐다는 사실만으로 비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의견도 나온다. 온라인상에서는 “백신 접종은 개인의 자유일 뿐이다”, “부작용이 걱정되는 사람도 생각해 줘야 한다” 등 임창정을 옹호하는 의견도 나오며 양쪽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앞서 가수 김흥국도 백신을 접종하지 않겠다고 밝혀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김흥국은 한 유튜브에서 “백신 접종을 왜 하지 않냐”는 질문에 “그 싼 걸 나한테 왜 집어넣냐”고 답해 후폭풍이 거셌다.

한편 11일 오후까지 임창정이 전파한 추가 확진자는 파악되지 않았다. 이지훈과 아야네의 결혼식에는 배우 정태우, 방송인 홍석천 등이 참석했으며 가수 아이유, 뮤지컬 배우 카이, 손준호 등이 축가를 불렀다.

아이유 소속사는 이날 공식입장을 통해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아이유와 현장에 있었던 스태프 전원 PCR 검사를 진행한 결과 아이유를 비롯한 관련 스태프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지훈과 일본인 아내 아야네도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임창정
임창정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