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실에 람보르기니 주차”…350억 펜트하우스 팔렸다

“거실에 람보르기니 주차”…350억 펜트하우스 팔렸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2-04-20 17:23
업데이트 2022-04-20 17: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ONE.R 분양 홈페이지
ONE.R 분양 홈페이지
워너청담 펜트하우스 완판
집 안에 수퍼카 주차장 완비


국내 공동주택 사상 최고의 분양가로 화제 됐던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최고급 펜트하우스가 매매됐다.

20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건설 중인 최고급 공동주택 ‘워너 청담’의 슈퍼펜트하우스 497㎡(구 150평)가 350억원에 분양됐다. 직전 최고 분양가는 300억원이었다.

‘워너 청담’은 옛 SM엔터테인먼트 청담사옥 부지에 세워진 주택으로, 분양 시작부터 주목을 받아왔다. 지하 4층~지상 20층 총 16가구 규모다. 청담동 한강변 일대에 들어선 공동주택 중에 가장 높다.

14가구의 분양가는 120억~250억원, 이번에 분양된 최상층 펜트하우스만 350억원으로 책정됐다.
ONE.R 분양 홈페이지
ONE.R 분양 홈페이지
“집 안까지 자동차를 가지고 갈 수 있다”
이 건물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국내 최초로 도입된 ‘스카이 가라지’(Sky Garage)다.

전용 승강기를 이용해 집 안까지 자동차를 가지고 갈 수 있는 시설이다. 수퍼펜트하우스에는 4대, 나머지 15가구에는 각 2대를 주차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복층구조에 와인저장고, 인피니티풀, 한강조망 테라스 등이 갖춰져 있다.

아파트 분양 홈페이지는 “가장 좋아하고 아끼는 나만의 보물을 눈 앞에 두고 매일매일 감상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는 문구로 ‘집 안 주차’를 가장 앞세워 강조하고 있다.
ONE.R 분양 홈페이지
ONE.R 분양 홈페이지
김우리 “자본주의의 참맛..눈으로 산 집”
이날 스타일리스트 김우리는 350억짜리 초호화 펜트하우스를 보며 감탄했다.

김우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가 오늘 기분이 너무 좋아 청담동에 개인 인피니티 풀장과 20층 거실에 주차장이 있는 집 한 채 쇼핑했는데 어때요? 무슨 돈으로 샀냐고요? 아니 무슨 돈으로 사긴요? 돈 말고 내 예쁜 눈으로 샀죠. 돈이든 눈이든 뭐로든 내가 샀으면 내꺼죠~”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김우리 인스타그램 캡처
김우리 인스타그램 캡처
ONE.R 분양 홈페이지
ONE.R 분양 홈페이지
영상에는 350억원짜리 초호화 펜트하우스의 내부가 담겼다.

김우리는 “이것이 진정한 자본주의의 참맛! 전 세대가 완판됐다는 350억 슈퍼 펜트하우스! 너무 멋지다! 우리도 모두 희망을 갖고 열심히 살아봅시다!”라며 ‘눈으로 산 집’, ‘희망 고문’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이기도 했다.
김채현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