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옥’, ‘아케인’과 세계 1위 엎치락 뒤치락

‘지옥’, ‘아케인’과 세계 1위 엎치락 뒤치락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11-23 17:22
업데이트 2021-11-23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옥, 하루 만에 아케인 끌어 내리고 다시 넷플릭스 드라마 세계 1위

이미지 확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지옥‘이 세계 1위를 탈환했다.

23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전날 ‘지옥’은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부문 전 세계 1위에 올랐다.

플릭스 패트롤은 플랫폼마다 24시간 시청률을 반영해 영화, TV 등 부문별 순위를 정한다. 지난 19일 공개된 ‘지옥’은 하루 만에 전 세계 1위에 올랐으나, 이튿날 미국 애니메이션 ’아케인‘에 밀려 2위로 내려 앉았다가 22일 집계에서 다시 1위에 올랐다.

연상호 감독의 새로운 디스토피아를 보여주는 ‘지옥’은 한국을 비롯해 일본, 브라질, 프랑스, 인도 등 35개국에서 1위, 칠레와 그리스, 페루 등에서 2위,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에서 3위에 올랐다.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움직이는 ‘유럽 그래픽 노블’을 보는 느낌을 주는 ‘아케인’은 러시아, 체코, 덴마크, 헝가리 등 북유럽을 중심으로 25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에서는 5위.

한국 드라마 중에선 ’오징어 게임‘이 4위로 여전히 상위권을 지켰다. ‘갯마을 차차차’는 9위를 차지하며 톱10에 재진입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