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니아들의 선택 ‘더치커피워터’…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난다

커피 마니아들의 선택 ‘더치커피워터’…신세계백화점에서 만난다

입력 2013-11-04 00:00
업데이트 2013-11-04 1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입점기념 일주일간 신세계 본점에서 ‘더치커피워터 1+1’ 이벤트 진행중

더치커피는 본래 17세기 네덜란드 상인들로부터 시작되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만 인기를 끌던 고급 음료다. 차가운 물을 이용해 장시간 저온상태에서 추출되기 때문에 더치커피 원액 1리터를 얻으려면 12시간 이상이 걸린다. 이런 제조과정 덕에 텁텁한 맛이 없고 숙성된 단맛과 깊은 풍미를 가지는 더치커피는 ‘커피의 눈물’ 혹은 ‘커피의 와인’으로도 불린다.


커피그룹 핸디엄(대표이사 장경록, www.handium.co.kr)은 대중들이 이런 더치커피를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더치커피워터’라는 커피음료로 출시했다.

핸디엄이 직접 생산 및 유통중인 더치커피워터는 더치커피를 정제된 물에 희석해 만든 제품이다. 카페인을 최소화하면서도 더치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더치커피워터 오리지널’과 원액의 깊고 부드러운 향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더치커피워터 다크’ 2종이 있다. 카페인 함량이 아메리카노의 1/10 정도(병당 13.15~19.7mg 수준)밖에 되지 않아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물처럼 마실 수 있는 커피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핸디엄의 더치커피워터는 지난 1일,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했다. 관계자는 “지난 9월 안테나샵 개념으로 강남지역 일부 편의점에서만 판매를 시작했던 더치커피워터가 상당한 매출호조를 보임에 따라 백화점으로 판매거점을 확장하게 됐다”고 입점 배경을 밝혔다.

핸디엄은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시작으로 강남점, 그리고 도곡동 스타슈퍼 등 순차적으로 입점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11월 1일부터 일주일간 신세계본점에서 더치커피워터 1+1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더치커피워터는 신세계백화점 과 GS25편의점, 핸디엄카페 및 핸디엄 자체 온라인 스토어(www.handiumstore.co.kr)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