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라와라, 프랜차이즈 만족지수 주점 부문 평가 1위 달성

와라와라, 프랜차이즈 만족지수 주점 부문 평가 1위 달성

입력 2013-11-05 00:00
업데이트 2013-11-05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성 고객층을 겨냥한 서비스와 메뉴로 인기… 창업 문의 이어져

핸드 쿡드 다이닝 펍 와라와라(대표 유재용)가 ‘2013 한국 프랜차이즈 만족지수’ 주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13 한국 프랜차이즈 만족지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표준협회가 개발한 지수모델이며 국내 유일의 프랜차이즈 만족지수 평가지표다. 조사를 주관한 표준협회는 매년 이 지표를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의 사업활동 전반과 소비자 만족을 객관적 수치로 평가하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브랜드 수명이 3~4년에 불과한 외식 시장에서 100년 이상 가는 장수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비전”이라며 “한국 프랜차이즈 만족지수에서 1위 주점 브랜드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과 가맹주 덕분”이라고 전했다.

와라와라는 전국 98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700여만 고객이 찾는 중견 프랜차이즈 업체로 ‘식사와 술을 겸하는 새로운 웰빙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브랜드다.

‘와라와라’는 주점이라면 남성이 주 타깃이라는 불문율을 깨고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차별화 전략을 통해 맛있는 술을 찾는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급성장한 브랜드다. 특히 최대 히트작인 과일주는 맛과 저도수, 갈아주는 퍼포먼스 등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해물 떡볶이와 계란말이, 숟가락 피자 등 이색적인 주점 메뉴도 여성들에게 인기를 끈 요인이다. 서비스도 타깃에 걸맞게 손님을 위한 무릎 담요, 긴 머리가 음식에 닿는 손님을 위한 머리끈을 준비하는 등 여성의 눈높이에 맞춰 차별화했다.

이번 1위 선정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창업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가맹점 사업자와 이용 고객 1만 5,496명을 표본으로 정부산하기관에서 조사한 공신력 있는 지표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분석이다.

한편 와라와라는 한국 프랜차이즈 만족지수 1위 선정 기념으로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홈페이지(www.wara-wara.co.kr)에서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스트 댓글로 뽑힌 5명에게는 와라와라 10만원 상품권을 제공하고, 100명에게는 1만 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11월 13일 발표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