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리워드 앱 ‘위벤트’, 정시모집 경쟁률 추가

돈버는 리워드 앱 ‘위벤트’, 정시모집 경쟁률 추가

입력 2013-12-26 00:00
업데이트 2013-12-26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학소식 및 입시정보 한눈에’

대학교 정시모집 중인 요즘, 수험생들이 실시간 정시 경쟁률에 대한 관심이 많은 가운데 일명 ‘돈버는 어플’로 인기를 끌고 있는 리워드 광고 어플리케이션 위벤트가 정시 경쟁률 메뉴를 추가하는 등 대대적으로 개편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미지 확대


위벤트(WEVENT)는 우리(We)와 이벤트(Event)의 합성어로 10대에 맞춘 타겟형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 8월말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마켓의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4위, 핫이슈 2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개편 후 위벤트 기존 메뉴에는 입시정보가 추가돼 정시 모집 경쟁률 등 실질적인 대학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가고 싶은 학과와 취업률 등의 정보를 직접 수집하며 진학 여부를 판단하는 고등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각 대학들에게는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여기에 학생들은 본인이 관심이 있는 대학 광고를 보고 이에 대한 적립 포인트 ‘딩’을 적립할 수 있다. ‘딩’은 도서상품권이나 음료수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매점에 편의점을 비롯해 엔제리너스, 배스킨라빈스, 버거킹, CGV, 컬쳐랜드, 던킨도너츠, 에뛰드 등의 메뉴를 추가해 포인트 ‘딩’ 으로 교환할 수 있는 분야도 넓어졌다. 앞으로 위벤트는 사용자가 참여해 포인트 ‘딩’을 얻을 수 있는 광고나 이벤트 수량을 점점 늘릴 계획이다.

특히 위벤트는 각 대학에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본인의 진학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선택지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학입시 정보 외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각 대학 및 회사들의 이벤트를 소개하거나 위벤트 내에서 직접 이벤트를 기획해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위벤트 홍보 담당자는 “위벤트 회원들이 좀 더 많은 리워드를 얻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편 했다”면서 “앞으로 이용자들이 정시 경쟁률 등 위벤트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벤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IOS버전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40여 개 대학들의 광고를 집행 중이며 오픈 이벤트 및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 초기 포인트 적립에 수월하다.

자세한 사항은 위벤트 홈페이지(www.wevent.kr) 및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wev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