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용한점집 석차지보살, 유명한 점집으로 자리잡은 비결

춘천 용한점집 석차지보살, 유명한 점집으로 자리잡은 비결

이보희 기자
입력 2016-02-24 16:45
업데이트 2016-02-24 16: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다가올 앞날에 대한 걱정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고민이다. 앞으로의 장래, 미래에 닥쳐올 불안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듣고 싶은 사람들은 용한점집들을 찾아 다양한 운세를 듣곤 한다.

보통 사람들은 법당을 방문해서 매매운, 문서운, 금전운, 결혼운, 사업운, 궁합, 사주, 신년운세 등 다양한 운세를 점치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한다. 최근 춘천 용한점집으로 이름을 알린 석차지보살의 법당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법당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다양한 고민,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편견을 가지지 않고 법당을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에 맞는 해답을 주기 위해 노력한다.”며 “실제로 무속인을 찾는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도 많은 반면 교수, 기업, 의사, 사회 고위층 등 유명인들도 많다. 그들은 점사를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앞으로 닥쳐올 위기에 대해서 철저하게 대비하고자 하기 때문에 더욱 좋은 점사를 주기 위해 노력한다.”고 전했다.

춘천 용한점집 석차지보살은 방송출연을 통해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린 무속인이다. 신의 말씀을 전하는 신의제자로서 가장 올바른 삶을 살기 위해 누구보다 먼저 하루를 시작하고 누구보다 많은 수련을 하여 맑은 영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나 춘천용한점집 석차지보살을 찾는 사람들은 강원도 춘천권을 비롯하여 서울과 경기지역뿐만 아니라 홍콩, 일본 등 해외 거주자들까지도 찾아오는 만큼 점사에 더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석차지보살은 인터뷰를 통해서 “으레 무속인을 찾으면 굿이나 부적을 강요한다는 편견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오히려 더 많은 이야기를 해주고 올바른 삶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무속인이다. 굿, 부적은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강요하지 않는다.”고 딱 잘라 말하기도 했다.

입소문을 통해서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방송 출연을 통해서 유명세를 얻은 석차지보살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만큼 정확한 점사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그는 무속신앙에 대한 무조건 적인 맹신보다는 삶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하나의 종교로써 받아드리기를 권하고 있다.

춘천 용한점집 석차지보살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화문의(010-5604-690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