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마트하게~ 문구 시장도 경쟁력은 ‘혁신’

더 스마트하게~ 문구 시장도 경쟁력은 ‘혁신’

입력 2016-04-06 16:53
업데이트 2016-04-06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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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애플사의 최고경영자(CEO)였던 스티브 잡스와 아이폰은 스마트 가전 시장에서 ‘혁신’의 대명사였다. 디지털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면서 제품 혁신은 기업 성장의 제1 동력으로 꼽힐 정도다. 혁신을 통한 기업 성장은 비단 IT업계의 이야기만은 아니다.
 
아직은 아날로그 방식에 머물러 있는 문구류 시장에도 혁신을 선도하는 국내 기업이 있다. 기존 물풀과 ‘딱풀’로 대표되는 고체풀 시장에서 두 제품의 단점을 극복한 ‘풀테이프’를 2001년 최초로 시장에 선보인 ㈜동기바르네가 그 주인공이다.
 
 이 업체의 ‘바르네풀테이프’의 사용 원리는 기존 수정 테이프와 같다. 원하는 곳에 ‘찍’ 긋고 ‘딱’ 붙이면 된다. 물풀처럼 예상치 못하게 많은 양의 풀이 흘러나올 위험도 없고, 접착한 부위가 주름지는 상황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딱풀보다 접착력이 뛰어나면서도 손에 묻을 걱정이 없다. 이 밖에 직선, 곡선 구분없이 자유로운 접착이 가능하다.
 
 

㈜동기바르네의 풀테이프
㈜동기바르네의 풀테이프
제품 생산 초기 수출에 중점을 뒀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판매량이 급증하며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이 73% 상승했다. 지난해 진출한 호주 시장 공급량 또한 10% 이상 늘었다.
 
 ㈜동기바르네 관계자는 “2015년에는 ‘찍딱 바르네풀테이프’가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고, 최근 국내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면서 “그동안 정체되어 있던 문구 시장에 활력과 변화의 바람을 불어 넣으며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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