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개최…디자인트렌드 조망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개최…디자인트렌드 조망

입력 2016-05-16 13:44
업데이트 2016-05-16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얼리산업연구소. 2016 코리아주얼리디자인포럼
주얼리산업연구소. 2016 코리아주얼리디자인포럼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이 올해에는 19일 오후 3시부터 을지로입구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Trend&Lifestyle’을 주제로 최근 달라지고 있는 생활 패턴이 주얼리 트렌드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이러한 변화가 주얼리 산업에는 어떻게 작용하게 될 지 조망해본다.

1부에서는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하주혜 연구원이 2016년 S/S와 F/W 시즌에 눈에 띄는 스타일과 주얼리 트렌드를 발표한다. 이어 최근 젊고 트렌디한 감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먼데이 에디션의 김선영 대표가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트렌드적 관점에서 자세하게 전달한다.

2부에서는 다양한 생활방식과 사고양식 등 문화와 심리적 차이 변화가 대두되는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살펴본다. 이를 통해 주얼리 트렌드를 분석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먼저 ‘트렌드 코리아 2016’의 공동저자인 성신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이향은 연구교수가 2016년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얼리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전한다.

마지막으로 스타일&트렌드 분석 전문가 장경미 에디터가 최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2030세대 여성 소비자를 연령에 따라 주얼리 스타일과 트렌드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이다.

주얼리 트렌드, 패션, 라이프 스타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방법은 월곡연구소 홈페이지내 행사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최신 트렌드 정보가 수록된 한국주얼리디자인포럼 2016 자료집이 제공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