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니폼 하루만에 1만장 판매 네이마르 개막전 출전 못한다

유니폼 하루만에 1만장 판매 네이마르 개막전 출전 못한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05 12:43
업데이트 2017-08-05 12: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니폼을 팔기 시작한 지 하루 만에 1만장이 넘게 팔려 ‘돈값’을 하기 시작한 네이마르(25·파리 생제르맹)의 데뷔전이 아쉽게 무산됐다.

프랑스 프로축구 PSG 구단은 6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드 프랭스에서 열리는 아미앵과의 2017~18시즌 리그앙 개막전에 네이마르가 출전하지 않는다고 5일 밝혔다. AFP 통신은 “국제 이적증명서가 현지시간 4일 자정까지 리그앙 사무국에 도착하지 않아 아미앵전에 출전하지 못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은 네이마르의 바이아웃(최소한의 이적료) 보증금을 지급해주지 않는 몽니를 부렸는데 그 바람에 이적증명서 제출을 제때 하지 못해 홈 팬들에게 그가 뛰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게 됐다. 대신 이날 경기에 앞서 팬들 앞에 잠깐 소개돼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네이마르(오른쪽)와 나세르 알켈라이피 파리 생제르맹(PSG) 회장이 새 유니폼을 들어 보이고 있다.  파리 신화 연합뉴스
네이마르(오른쪽)와 나세르 알켈라이피 파리 생제르맹(PSG) 회장이 새 유니폼을 들어 보이고 있다.
파리 신화 연합뉴스
한편 AFP통신은 “PSG가 네이마르의 이름과 10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1만 장 이상 팔았다”고 보도했다. PSG는 클럽 기념품샵에서 네이마르의 유니폼을 100유로(약 13만원)에 팔고 있는데 이적 첫날에만 13억원의 매출을 올린 셈이다.

영국 BBC는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한 가게 앞에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의 등번호 10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구하겠다고 장사진을 이뤘다고 전했다.

만약 PSG가 이 추세대로 유니폼을 판매한다면 약 7개월 뒤에 네이마르 영입에 들었던 바이아웃(최소 이적료) 금액인 2억 2200만 유로(약 2971억원)를 보전할 수 있다. 물론 PSG는 유니폼 판매 수익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 수익을 올리겠다는 야심에 부풀어 있다. PSG가 유니폼 판매 수익만으로 바이아웃 비용을 뽑아내려면 원가와 가공비 등을 감안해 200만장 이상 팔아야 한다고 통신은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