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창 알리러 왔어요” 장동건 MLB 시구

“평창 알리러 왔어요” 장동건 MLB 시구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08-07 23:34
업데이트 2017-08-08 0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배우 장동건(45)이 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하기 위해 미국 프로야구(MLB) 마운드에 섰다.
뉴욕 메츠 유니폼을 입은 영화배우 장동건이 7일 LA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 경기 시구자로 나서 여유있는 표정으로 공을 뿌리고 있다. 미주 한국일보 제공
뉴욕 메츠 유니폼을 입은 영화배우 장동건이 7일 LA 다저스와의 미국프로야구 경기 시구자로 나서 여유있는 표정으로 공을 뿌리고 있다.
미주 한국일보 제공
장동건은 7일(한국시간)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LA 다저스와 뉴욕 메츠 경기에 시구자로 나섰다. 이번 시구는 한국을 홍보하는 영어방송 아리랑TV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한 ‘코리안 데이’ 행사의 하나로 이뤄졌다. 메츠 유니폼 상의와 모자를 착용하고 마운드에 오른 장동건은 안정된 자세로 포수 미트에 정확하게 공을 던졌다. 경기장을 찾은 뉴욕 교민들과 야구팬들은 뜨겁게 환영했다. 시구 장면은 미국 스포츠 전문방송인 ESPN을 통해 북미 전역으로 생중계됐다

평창올림픽 홍보대사인 장동건은 “메이저리그 시구를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의 우수한 문화콘텐츠가 아리랑TV를 통해 미국 시청자들에게 더욱 확산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이며 평창을 알리는 시구”라고 말했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08-08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