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호영 “식약처장 빨리 그만두는 것이 국민건강 지키는 길”

주호영 “식약처장 빨리 그만두는 것이 국민건강 지키는 길”

입력 2017-08-18 10:24
업데이트 2017-08-18 1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의 늑장·거짓 해명에 총체적 난국…코드인사의 문제”“이유정, 헌재 생긴 이후 가장 편향적…어떤 상황에서도 막아야”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18일 ‘살충제 계란’과 관련해 “류영진 식약처장은 본인이 감당할 수 없다면 빨리 그만두는 것이 국민건강을 그나마 지켜줄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부의 늑장·거짓해명에 총체적 난국”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유통경로만 봐도 친환경 인증제도가 무력화됐다”며 “코드인사의 문제가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공직배제 5원칙을 지키지 못하고, 특정학교·지역 캠프 출신들을 대거 발탁했는데도 어느 때보다 탕평인사라고 강변했다”며 “인사문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지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인사추천실명제를 약속했다. 낙마한 4명의 공직 후보를 누가 추천했는지 실명을 밝혀야 한다”며 “인사검증 시스템을 무력화할 정도의 후보자를 추천한 사람에 대해 책임을 묻는 과정을 밟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100일쯤 되면 좋은 정책을 홍보하는 것은 맞지만, 너무 자화자찬, 내로남불 일색이어서는 곤란하다”며 “국민에게 이해를 구하고 성찰과 회고의 시간도 가져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없다”고 평가했다.

그는 “(문 대통령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핵탄두 탑재를 레드라인이라고 했는데 그 이전까지는 실험을 허용한다는 것인가”라면서 “(북한이) 미국의 레드라인을 이미 넘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언급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또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해 “헌법재판소가 생긴 이후 가장 편향적인 인물이다. 헌재의 사유화, ‘이유정 알박기’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헌재의 최대의 위기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 후보자는 막아야 할 것 같다”며 “양심이 있다면 스스로 포기하는 것이 맞고 대통령은 헌재에 대한 인사 적폐를 만드는 것이라는 사실을 직시하고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