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정호 SKT 사장 “5G 이동통신 구축해 IT 생태계 바꿔야”

박정호 SKT 사장 “5G 이동통신 구축해 IT 생태계 바꿔야”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01-10 11:31
업데이트 2018-01-10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정호(t사진 왼쪽) SK텔레콤 사장은 9일(현지시간) “4세대 이동통신 후반기에 오면서 중국이 빠르게 달려가고 있다”면서 “오히려 우리가 기술격차를 걱정해야 할 정도”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CES 2018’의 삼성전자 행사장을 찾은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반도체를 많이 팔아서 좋아했지만 우리에게 반도체를 사 간 회사들이 그것을 활용해 기술격차를 벌리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특히 “기술격차가 큰 걱정인데 따라잡으려면 5세대 이동통신(5G)를 경쟁력 있게 구축해 우리나라 (IT) 생태계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SK텔레콤은 CES에 참가하지 않지만 박 사장은 협력사인 삼성전자 참관 차 행사장을 찾았다. 박 사장은 “이번 CES에 가장 많이 참가한 나라가 중국이고, 선전 한 도시에서만 참가 기업이 다른 나라보다 많다”면서 “기술격차를 줄이고 혁신해야 하는 게 과제이고, 저희는 인프라 사업자로서 그런 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은 규제가 적다”며 우리 정부 규제와 관련해 “자율주행차 하나만 해도 관련된 기관이 상당히 많다”며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도 협력해서 규제를 풀어야 한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박 사장은 이날 CES 현장에서 초정밀지도 글로벌 기업 ‘히어’(HERE)와 5G 자율주행·스마트 시티 사업협력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사는 서울에 연구혁신(R&I)센터를 세우고 국내 주요도로 초정밀지도를 상반기부터 공동구축한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