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 영미’ 김영미, 과거 개명할 뻔한 사연

‘국민 영미’ 김영미, 과거 개명할 뻔한 사연

이혜리 기자
입력 2018-02-25 14:43
업데이트 2018-02-25 14: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미 신드롬’을 일으킨 여자컬링 대표팀 김영미가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 과거 개명을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25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여자 컬링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의 김영미 선수가 메달을 관중들에게 보이고있다.2018.2.25  강릉 박지환 기자 seoul.co.kr
25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여자 컬링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의 김영미 선수가 메달을 관중들에게 보이고있다.2018.2.25
강릉 박지환 기자 seoul.co.kr
김영미는 25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결승전에서 스웨덴에 3-8로 패해 은메달을 획득한 뒤 “영미라는 이름은 할아버지가 지어주신 것”이라며 “옛사람들이 쓰는 이름 같아 마음에 들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순우리말의 현대적인 이름으로 개명하고 싶었는데, 이제는 생각 없다. 할아버지가 지어주신 이름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름의 뜻을 묻는 말엔 “꽃 영(榮)자에 아름다울 미(美) 자를 쓴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꽃’이라는 의미냐고 되묻자 “부끄럽다”라며 볼이 빨개졌다.

반면 김은정은 개명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은정은 기자회견에서 “내 이름이 김‘은’정이라 결승에서 많이 지는 것 같다”라며 “김‘금’정으로 개명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주변에서 말씀하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