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이명박 재정 어렵다? 전두환 ‘29만원’과 동급”

박영선 “이명박 재정 어렵다? 전두환 ‘29만원’과 동급”

입력 2018-03-14 09:29
업데이트 2018-03-14 0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이 경제적으로 어렵다는 말은 소가 웃을 일이다”라면서 “한때 전두환 전 대통령이 통장에 29만 원밖에 없다고 말한 것과 같은 일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MB소환] 검찰청사 도착한 이명박 전 대통령
[MB소환] 검찰청사 도착한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해 차에서 내리고 있다.2018.3.14
연합뉴스
‘MB 저격수’로 불리는 박 의원은 1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렇게 말했다.

앞서 13일 MB 측근인 김효재 전 정무수석은 이 전 대통령의 강남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 전) 대통령께서는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했다”면서 “서울시장 4년 동안 월급도 한 푼 받지 않아 변호인단을 꾸리는 데 약간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 의원은 “국민들로부터 동정심을 사고 싶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내가 아는 차명재산만 엄청나게 많다”고 덧붙였다.

또 박 의원은 “이 전 대통령 자택에 더 입증할 만한 서류들이 많이 있을 텐데 전직 대통령이란 예우 차원에서 검찰이 한 발 물러선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 전 대통령의 형인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과 영포빌딩 사무실만 압수수색이 이뤄진 것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흔적을 잘 남기지 않아 검찰이 그 연결고리를 찾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서는 “이 전 대통령이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점은 동의하지만 혐의가 20개나 된다는 것이 결정적”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 가능성에 대해서는 “6대4 정도”라고 내다봤다. 박 의원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액수가 1억원이 넘는 사람에 대해서는 무기징역까지 가능하다. (이 전 대통령은) 뇌물수수의 액수가 100억이 넘기 때문에 구속이 너무나 당연하다”면서도 “그러나 검찰이 정무적 판단을 할 수 있다는 것도 감안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