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범근에게 안겨 흐느꼈던 하석주 “죄송해서 20년동안 피해다녔다”

차범근에게 안겨 흐느꼈던 하석주 “죄송해서 20년동안 피해다녔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07-05 17:44
업데이트 2018-07-06 13: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에게 안겨 흐느끼는 하석주. SBS 캡쳐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에게 안겨 흐느끼는 하석주. SBS 캡쳐
차범근 전 국가대표 감독과 하석주 아주대 감독이 20년 만에 눈물로 다시 만났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 당시 ‘통한의 백태클’ 실수를 범한 하석주는 그동안 차범근 전 감독을 피해 다녔다고 한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촬영에서 월드컵 특집으로 출연한 하석주 감독은 차범근 전 감독을 만나 눈물을 쏟았다. 이들이 만나는 장면이 나오는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5일 밤 11시10분부터 시작된다. 영상 예고편을 이날 미리 공개했다.

하석주 감독은 이날 차범근 전 감독이 프로그램에 출연한다는 소식을 듣고 멀찌감치서 바라보다가 불쑥 스튜디오로 들어왔다. 하석주가 와 있었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던 차범근 전 감독은 촬영 중 갑자기 등장한 그를 발견하고 깜짝 놀라했다.

하석주는 고개를 푹 숙였고 “죄송합니다···”라며 흐느껴 울었다. 그러자 차범근 전 감독은 “아이고 이 자식아···”라며 하석주를 따뜻하게 안아줬다. 두 사람은 서로를 껴안은 채 한동안 아무 말없이 흐느꼈다.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녹화를 지켜보는 하석주. SBS 캡처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녹화를 지켜보는 하석주. SBS 캡처
한석주는 국가대표시절 ‘왼발의 달인’으로 불렸다. 1998년 월드컵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한국 출전 사상 처음 ‘선제골’을 넣었다. 그러나 이 경기에서 백태클로 퇴장당해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다. 이로 인해 당시 대표팀 감독이었던 차범근 전 감독은 대회 도중에 경질돼 귀국하는 사상 초유의 일을 당했다.

이후 하석주는 충격과 죄책감 때문에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밝혔다. 하석주는 “얼굴을 못 들었죠. 도망다녔어요. 축구행사에 차범근 감독님이 계시면 제가 피해다니고 안 갔어요”라며 “98년 트라우마가 굉장히 컸어요. 감독님한데 정말 죄송하고 직접 뵀고 무릎 꿇고라도 사죄를 드리고 싶은데 앞에 서지를 못하겠습니다”고 털어놨다. 

이날 촬영 후 하석주는 제작진에게 따로 “잊지 못할 시간이었다”며 “감독님과 출연자분들 그리고 제작진, 모두에게 감동했다”는 말로 감사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