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손혜원 “관련 업체·SBS 모두 조사에 응하면 검찰 수사 의뢰할 것”

손혜원 “관련 업체·SBS 모두 조사에 응하면 검찰 수사 의뢰할 것”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1-18 10:55
업데이트 2019-01-18 1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손혜원, ‘투기 의혹’ 해명 영상 게재
손혜원, ‘투기 의혹’ 해명 영상 게재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언론의 관련 보도에 관해 반박 및 해명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2019.1.18 [손혜원 유튜브 캡처]연합뉴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관련 업체 및 단체, 언론사 등이 조사에 응하겠다고 하면 검찰 수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손혜원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검찰 수사를 의뢰하라는) 박지원 의원님 말씀대로 검찰 수사를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단, 서산온금지구 조선내화 부지 아파트 건설 관련 조합과 중흥건설이 같이 검찰 조사에 응한다면”이라는 조건과 함께 “SBS 취재팀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의혹을 제기한 언론사와 의혹 제기 배후에 있다고 손혜원 의원이 주장하는 관련 단체 및 업체들이 모두 검찰 조사에 응할 경우 수사 의뢰할 용의가 있다는 것이다.

손혜원 의원은 “조속히 답 주시면 바로 검찰 수사를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평화방송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손혜원 의원은 차명이나 투기를 했다고 하면 자신의 모든 재산권과 의원직도 걸겠다, 이렇게 강하게 나왔는데 그러실 것이 아니라 검찰에 본인 스스로가 수사 의뢰를 해서 그 의혹을 밝히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박지원 의원은 “저는 손 의원이 문화재 특구로 발표된 이전에 부동산을 두 채 샀기 때문에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그 이상은 없는 것으로 알았다”면서 “그런데 지금 토지 등 20곳, 또는 15채, 16채 이렇게 있다고 하면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합목적적이라도 과정과 절차가 정당하지 않으면 있을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손혜원 의원이 목포를 사랑해서, 문화재를 사랑해서 그런 일을 했다고 하지만 요즘 유명한 퀸을 보면 ‘Too Much Love Will Kill You’라는 노래가 있다. ‘너무 사랑하면 당신을 죽이게 된다’, 그래서 여기에 참 적당한 구절이라는 생각을 했다”라고 덧붙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