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독일 아마 축구 팀 0-37, 사회적 거리 2m 지키느라 무참한 패배

독일 아마 축구 팀 0-37, 사회적 거리 2m 지키느라 무참한 패배

임병선 기자
입력 2020-09-18 07:02
업데이트 2020-09-18 0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0-37 무참한 패배를 당한 립도르프 구단 선수들이 골문 왼쪽에 선 채로 상대 홀덴슈테트 2군 선수들이 득점하는 것을 멀거니 바라보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 캡처
0-37 무참한 패배를 당한 립도르프 구단 선수들이 골문 왼쪽에 선 채로 상대 홀덴슈테트 2군 선수들이 득점하는 것을 멀거니 바라보고 있다.
유튜브 동영상 캡처
독일 아마추어 축구 팀이 0-37로 졌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킨다며 그라운드에 7명만 내보내고 2m 안으로 다른 선수들과 접촉할 거리를 두지 않은 결과였다.

무참한 패배의 주인공은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11부 리그의 지역 라이벌인 SV 홀덴슈테트 2군과 맞선 립도르프 1군 선수들이라고 영국 BBC가 뒤늦게 17일 소개했다. 홀덴슈테트 1군 선수들이 앞선 경기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누군가와 접촉했다는 이유에서였다. 홀덴슈테트 선수 누구도 양성 판정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립도르프 구단은 이날 경기가 안전하지 않다고 봤다. 홀덴슈테트 선수들이 증상이 나타나는 잠복 기간(14일)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해서 경기를 미루자고 했다.

하지만 지역 협회는 딱 잘라 거절했다. 출전하지 않으면 벌금 200 유로(약 27만 6900원)를 물리겠다고 겁을 줬다. 홀덴슈테트 구단은 1군 대신 2군 선수들을 내보냈고, 립도르프 구단은 7명만 출전시켰다. 벌금 액수가 많아서는 아닐 것이다. 11부 리그 경기가 언론에 소개되는 일이 많지 않으니 관심을 끌려고 이런 우스꽝스러운 경기를 연출한 것 아니냐는 의심이 들기도 한다.

아무튼 립도르프의 출전 선수 가운데 한 명만 센터서클에 나타나 공을 상대에게 넘기고 그 뒤 모든 선수들이 자기 진영에 멀찍이 선 채로 패스를 주고 받기만 했다.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니 자기 진영 안에서 공을 돌리긴 했는데 상대 선수가 달려들면 공을 포기했다. 립도르프 구단의 공동 회장인 파트릭 리스토는 미국 ESPN에 “홀덴슈테트 선수들은 도저히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우리는 어떤 위험도 감수하고 싶지 않았다”고 털어놓은 뒤 “우리 선수들은 몸싸움을 하지도 않았다. 동료들과는 물론, 상대 선수들과도 2m 거리를 유지하는 등 사회적 거리를 지켰다”고 말했다.

홀덴슈테트 선수들은 봐주지 않았다. 신나 하며 2~3분에 한 골씩 넣었다. 플로리앙 샤이어바터 홀덴슈테트 감독은 “이런 경기를 뛰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고 흡족해 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