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엔지니어링, 베트남 수처리업체 지분 인수…동남아 물시장 진출 본격화

삼성엔지니어링, 베트남 수처리업체 지분 인수…동남아 물시장 진출 본격화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6-30 10:35
업데이트 2022-06-30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엔지니어링, 베트남 수처리업체 DNP 워터 지분 인수
삼성엔지니어링, 베트남 수처리업체 DNP 워터 지분 인수 강규연(가운데) 삼성엔지니어링 부사장과 응오 득 부 DNP 워터 회장(오른쪽), 응우엔 반 휴 DNP 홀딩 사장이 29일 지분 인수 계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제공
삼성엔지니어링이 베트남 수처리업체 지분을 인수하며 동남아시아 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9일 베트남 수처리업체 ‘DNP 워터’ 지분 24%를 4100만 달러(약 527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DNP 워터는 베트남 상수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민간기업으로는 베트남 내 최대 규모의 수처리 업체다. 베트남 정부의 기존 상수 민영화 자산 매입과 신규사업 개발을 통해 상수 사업을 확대 중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DNP 워터는 삼성엔지니어링이 24%, DNP 홀딩이 53%, 그 외 23%의 지분구조를 갖게 됐다.

동남아 수처리 시장은 최근 경제 발전 등으로 차관 사업 위주에서 민간 주도 시장으로 전환 중이다. 특히 베트남은 빠른 도시화와 낮은 인프라로 수처리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삼성엔지니어링은 베트남을 동남아 수처리 시장의 거점으로 삼고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자사의 풍부한 설계·조달·시공(EPC) 경험 및 수처리 분야 기술력과 DNP 워터의 베트남 상수 사업 경험 및 네트워크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앞서 삼성엔지니어링은 공공운영 방식으로 진행되는 베트남 상·하수 사업 특성상 산업용 폐수 시장에 먼저 진출한 바 있다. 이번 지분 인수로 상·하수 등 전 분야로 영역을 넓힐 수 있게 됐으며, 향후 DNP 워터가 확보하고 있는 상수 사업 및 운영에 공동으로 참여해 경험을 축적하고 베트남 수처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에 따라 환경 사업이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면서 “베트남에서 성공적으로 환경 사업을 수행해 동남아 등 해외 환경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