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옷에 관심이 많아서…” 여고생 제자 40명 도촬한 ‘파렴치’ 日교사

“속옷에 관심이 많아서…” 여고생 제자 40명 도촬한 ‘파렴치’ 日교사

김태균 기자
입력 2023-03-28 20:00
업데이트 2023-03-28 2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학생 탈의실 ‘몰카’ 등 여러 학교 상습 범행
교사들에 의한 여성 도촬 범죄 반복되는 일본

이미지 확대
효고현 교육위원회 관계자들이 지난해 9월 발생한 관내 50대 교사의 여고생 도촬 사건과 관련해 사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효고현 선TV 뉴스 화면 캡처
효고현 교육위원회 관계자들이 지난해 9월 발생한 관내 50대 교사의 여고생 도촬 사건과 관련해 사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효고현 선TV 뉴스 화면 캡처
자신이 가르치는 여학생의 치마 속 등을 상습적으로 도촬해 온 일본의 30대 남성 교사가 교단에서 퇴출당했다.

일본 야마가타현 교육위원회는 5년간에 걸쳐 약 40명의 여학생을 도촬해 온 무라야마 지방의 한 공립고교 실습교사 A(30대)씨를 징계면직 처분했다고 27일 밝혔다.

야마가타 방송 등에 따르면 A 교사는 지난 1월 30일 학교 안에서 한 여학생의 치마 밑에 자기 스마트폰을 가져간 뒤 동영상을 찍었다. A 교사의 행동을 수상히 여긴 다른 학생이 그 장면을 스마트폰으로 촬영, 학교에 알리면서 범행이 들통났다.

A 교사는 야마가타현 교육위원회 조사에서 다른 고등학교에 근무하던 약 5년 전부터 도촬을 시작했다고 진술했다.

직전 학교에서는 여학생 탈의실에 소형 카메라를 설치하는 수법으로 약 30명을 동영상 촬영했다. 현재 재직 중인 학교에서는 치마 밑에 스마트폰을 위치시키는 수법으로 약 10명을 몰래 찍었다.

A 교사는 “속옷에 관심이 많다 보니 욕구 충족을 위해 도촬을 반복하고 말았다”며 “학생들에게 상처를 주어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가 학생들의 동영상을 인터넷 등에 유출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스마트폰. 자료사진
스마트폰.
자료사진
현지 언론은 또 다른 남성 교사의 도촬 범행 때문에 야마가타현 내 교원들에 대한 특별연수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발생한 사건이라고 전했다.

일본에서는 지난 10일 전철에서 여성들의 치마 속을 몰래 찍은 혐의로 사이타마현의 고교 교사(62)가 징계면직을 당하고, 지난해 9월에는 효고현의 50대 남성 교사가 관광시설에서 여고생을 도촬하다 현행범으로 체포되는 등 교원들에 의한 ‘몰래카메라’ 범죄가 이어져 교육 당국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김태균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