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U20 김은중호, 결승 문턱서 좌절… 이탈리아에 1-2 패

U20 김은중호, 결승 문턱서 좌절… 이탈리아에 1-2 패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09 08:41
업데이트 2023-06-09 09: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국 아쉬운 패배
한국 아쉬운 패배 8일(현지시간) 오후 아르헨티나 라플라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4강전 한국과 이탈리아의 경기. 후반 종료 전 결승 골을 내주고 1-2로 패한 한국 선수들이 경기 종료 후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강호’ 이탈리아를 상대로 선전했지만 1골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U20 월드컵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은 9일 아르헨티나 라플라타의 라플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탈리아와의 2023 아르헨티나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1-2로 패했다.

한국을 꺾은 이탈리아는 사상 처음으로 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이탈리아는 오는 12일 우루과이와 우승컵을 놓고 다툰다.

한국은 시작부터 강한 힘과 빠른 공격 전환을 앞세운 이탈리아 공세에 고전했고 14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했다.

반격에 나선 한국은 9분 뒤 빠르게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배준호가 마티아 자노티에게 파울을 당하며 페널티킥을 얻었다. 그리고 키커로 나선 이승원은 오른발로 침착하게 슈팅, 동점 골을 넣었다.

동점을 만든 한국은 이탈리아의 공격을 차분하게 막아내면서 최전방의 이영준을 활용한 역습으로 역전을 노렸다. 전반전은 양 팀이 1골 씩을 주고 받은 채 마무리 됐다.

이탈리아는 후반 시작과 함께 토마소 발단치, 프란체스코 에스포시토 등을 활용해 한국을 압박했다. 한국은 김준홍 골키퍼의 선방으로 실점 위기를 넘겼다.

답답하게 시간을 보낸 이탈리아는 그동안 감독과 불화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시모네 파푼디 카드를 후반 37분 꺼내 들었다. 파푼디는 투입된 지 4분 후 득점에 성공했다. 파푼디는 한국 페널티 구역 정면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서 왼발로 정확한 슈팅을 때려 한국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전 막바지까지 실점을 만회하지 못한 한국은 결국 결승 문턱에서 좌절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 첫 패배의 아픔을 겪었다. 2019년 대회에 이어 2연속 결승 진출을 노렸던 한국은 이번 대회 첫 패배로 3·4위 결정전을 하게 됐다. 한국은 오는 12일 이스라엘과 3위를 놓고 격돌한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